[180816] 영국 명문사립 4주 영어캠프 인솔교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8-08-17 03:55 조회2,314회관련링크
본문
※유럽투어 기간에는 일지가 다소 짧을 수 있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유럽 투어 사진은 현지 통신 사정으로 인해 많이 올려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이 귀국 후 유럽 투어 전체 사진들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영국 4주 캠프 인솔교사 이광호, 조정은입니다.
오늘 우리 아이들은 프랑스에서 벨기에로 이동했습니다. 지난 주 벨기에는 30도가 넘어서 무척 더웠다고 하는데 저희가 도착했을 때는 따사로운 햇살 아래 선선한 바람이 불어 투어하기에 적합했습니다. 유럽 투어 기간에 날씨가 안 좋을까봐 많이 걱정했는데 아이들이 가는 곳마다 날씨가 다 좋아졌다는 말을 들으니 다행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복덩이인 듯 합니다^^아침에 숙소에서 간단히 식사를 한 후 버스로 벨기에까지 이동했습니다. 아이들은 버스를 통해서 다른 나라를 갈 수 있다는 사실에 무척 흥미로워했습니다. 벨기에 브뤼셀에 도착한 후 점심으로는 볶음밥, 오이김치, 닭튀김, 탕수육, 오징어 튀김 등 다양하고 푸짐한 요리였습니다. 아이들은 남기지 않고 배부르게 잘 먹고 후식으로 아이스크림까지 먹었습니다. 점심을 먹은 후 그랑플라스 광장을 투어했습니다. 그랑플라스 광장에는 시청사, 길드하우스 등 예술적인 건축물들이 모여있으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브뤼셀의 대표 명소인 오줌싸개 동상도 있는 곳이었습니다. 오늘은 특히 성모 승천의 날을 기념해 화훼 축제까지 개최되어서 볼거리가 더욱 풍성했습니다. 그랑플라스 광장을 투어하고 자유시간을 가진 아이들은 벨기에 초콜릿, 기념품 등을 샀습니다. 아이들은 브뤼셀을 벗어나 벨기에 제 2의 도시인 안트베르펜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동하는 버스 내에서 가이드 선생님이 안트베르펜에 대한 역사적 설명과 플란다스의 개의 배경이 되었다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브라보의 기원을 들은 아이들은 브라보 조각상에서 사진을 찍고 성모대성당 앞에 있는 네로와 파트라슈 조각상 앞에서도 기념 사진을 찍었습니다. 안트베르펜 시내 투어를 한 후에 아이들은 자유시간을 가졌습니다. 제각기 자유롭게 시간을 보낸 후 아이들은 저녁을 먹었습니다. 저녁으로는 햄버거와 감자 튀김과 청량음료를 먹었습니다. 아이들은 모두 배가 든든한 상태로 안트베르펜 시내 근처 숙소에 도착했습니다.
내일은 아침 일찍 네덜란드를 다녀올 계획입니다. 벌써 유럽 투어의 중반이 지났는데 별 탈 없이 진행되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은 기간도 아이들 다치지 않고 아프지 않으며 즐거운 유럽 투어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아이들의 인생의 한 페이지에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줄 수 있는 인솔교사 이광호, 조정은이 되겠습니다 :)
댓글목록
박문희님의 댓글
회원명: 박문희(muniga) 작성일바쁘신 와 중에도 일정을 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KIMDOHYEON님의 댓글
회원명: KIMDOHYEON(chocomi1) 작성일선생님 매일매일 글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