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믿을수 있는 고품격 해외캠프
(주)애크미에듀케이션

캠프다이어리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 캠프다이어리 >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캠프다이어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180125]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인솔교사 조정은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8-01-26 00:18 조회808회

본문

 안녕하세요 G11 담당 인솔교사 조정은입니다.

 

 오늘도 맑은 날씨로 하루를 시작한 아이들은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아침을 먹으러 갔습니다. 아침에 아이들은 어제 실내 암벽 등반을 해서 그런지 약간 졸려했습니다. 혹시 근육통이 있는지 걱정되어 어디 아프냐고 물어보니 하나도 안아프고 멀쩡하다며 웃었습니다. 아이들은 아침을 먹고나서는 기운을 차렸습니다. 잠이 완전히 깨서 어제 있었던 일을 쫑알쫑알 이야기하며 방으로 돌아갔습니다. 방으로 돌아간 아이들은 오늘 수업 일정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오늘은 영어 일기를 쓰는 날이어서 아이들은 영어 일기와 단어장을 가방에 넣고 준비를 했습니다. 또한 오늘 CIP 활동은 줌바 댄스를 춘다는 말을 듣고 아이들은 편한 옷을 입고 운동화를 신었습니다. 책가방을 꼼꼼하게 확인한 아이들은 교실에 미리 가서 앉아 선생님과 친구들을 기다렸습니다. 아이들은 힘차게 오전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오늘도 아이들은 수업에 집중했고 질문을 하며 열심히 문제를 풀었습니다. 아이들은 오늘 영어 일기를 썼습니다. 어제 다녀 온 실내 암벽 등반에 대해서 쓰는 친구들도 있었고 오늘 CIP 활동 때 배운 줌바 댄스에 관해서도 쓰는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조용한 분위기에서 졸거나 수다를 떨지 않고 열심히 글을 쓰고 단어를 외웠습니다. 집중해서 오전 수업을 듣고 영어 일기까지 다 쓴 아이들은 점심을 먹으러 식당으로 갔습니다.

 

 서로 이야기하며 배부르게 점심을 다 먹은 아이들은 잠시 매점에 들려 간식을 샀습니다. 아이들은 전에 남은 동전들을 이용해 과소비하지 않고 알뜰하게 잘 간식을 샀습니다. 사 온 간식을 먹으며 잠시 휴식을 취하던 아이들은 오후 수업을 들으러 갔습니다. 아이들은 오후 수업도 선생님 말씀에 집중하며 새로운 단어나 문법을 열심히 배웠습니다. 여러 예시를 통해 새로운 단어를 이해하고 직접 그 단어를 이용해 문장을 만들고 읽어보며 아이들은 따로 암기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그 단어를 기억했습니다. 오늘 CIP 활동에서는 줌바댄스와 페이스 페인팅을 진행했습니다. 처음에는 춤 추는 것을 부끄러워하던 아이들은 가볍게 몸을 풀고 흥겨운 노래에 몸을 맡겨 열심히 췄습니다. 춤동작이 재미있는지 춤 추면서 굉장히 즐거워했습니다. 춤 추느라 땀을 흘린 아이들을 위해 이온 음료를 마시도록 했습니다. 또 다른 반은 페이스 페인팅을 진행했습니다. 얼굴이나 팔에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리며 아이들은 즐거워했습니다. 옷이나 얼굴에 물감이 묻는지도 모른 채로 아이들은 그림 그리는데 집중했고 서로 그려주기도 했습니다. 진지한 태도로 오후 수업을 듣고 활발하게 줌바 댄스와 페이스 페인팅을 즐긴 아이들은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달콤한 수박으로 후식까지 잘 먹은 아이들은 방에 돌아와 수다를 떨다가 수학 수업과 자습을 하러 갔습니다. 지난 번에 내 준 수학 숙제 채점을 하며 아이들은 틀리지는 않을까 약간 조마조마하며 채점을 했습니다. 수학도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 아이들은 수학 문제도 잘 풀고 있습니다. 틀리는 문제나 풀면서 잘 몰랐던 문제는 선생님께 꼭 질문을 하며 수학 수업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습을 하는 아이들은 수학 숙제나 영어 수업 숙제를 했고 단어를 공부하기도 했습니다. 자기가 세운 계획에 따라 열심히 공부를 한 아이들은 수업 시간이 끝나고 방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은 방으로 돌아와 단어 공부를 했고 시험을 봤습니다. 단어 시험을 마친 아이들은 장기자랑 연습을 했습니다. 영상을 보며 열심히 한 동작 한 동작 연습한 아이들은 서로 춤을 보며 고쳐주기도 하며 열정적으로 준비했습니다. 장기 자랑 연습을 한 아이들은 샤워를 하고 내일 수업 준비를 마무리 하고 잠들었습니다.

 

  

 

 **아이들의 하루를 보고 쓴 코멘트입니다.

 

#규빈: 해맑게 웃는 모습이 예쁜 규빈이는 오늘 수업 시간에서도 즐겁게 웃으며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규빈이는 오늘 페이스 페인팅할 때 옷에 묻는지도 모르고 열심히 참여했습니다. 같은 반 친구와 즐겁게 웃으며 그림을 그렸습니다. 장기 자랑 연습할 때 규빈이는 언니들과 동생들에게 춤을 알려주며 적극적으로 연습하고 있습니다. 노래를 따라 부르며 춤을 추는 규빈이를 보니 다음 주에 할 장기 자랑이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주영: 수업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지 않고 수업을 즐기는 주영이는 오늘도 밝은 얼굴로 수업에 집중했습니다. 수업에 대한 이해도 빠른 주영이는 문제도 빠르게 잘 풀고 있습니다. 동생과 사이 좋은 주영이는 오늘 서준이한테 초콜릿을 받았다며 기분 좋아했습니다. 말로는 자기나 사먹지라며 궁시렁댔지만 올라가는 입꼬리마저 숨길 수는 없었습니다. 오늘 주영이는 단어 시험 10회 연속 만점이라며 무척 좋아하며 뿌듯해 하면서 잠들었습니다.

 

#은솔: 맑은 미소가 너무나 예쁜 은솔이는 오늘 수업 시간에도 열심히 집중하며 선생님 말씀에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문제를 풀 때는 누구보다 진지하게 풀었습니다. 줌바 댄스할 때도 선생님을 따라 춤 추는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꼼꼼하게 영어 공부를 하는 은솔이는 수학 역시도 꼼꼼하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답만 맞추면 끝이 아니라 왜 그렇게 되는지 꼭 질문을 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장기 자랑 연습도 먼저 영상을 보여달라고 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도연: 오늘 도연이는 스피킹 수업에서 몸으로 말해요 게임을 영어로 진행했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어려워했지만 정답도 몇 번 맞추고 재미 있어 했습니다. 오늘 도연이는 CIP 시간 때 줌바 댄스를 배웠습니다. 선생님들과 친구들은 누구보다 열정적이고 신나게 춤을 추는 도연이를 무척이나 귀여워했습니다. 영어 일기를 쓸 때 앞에 나온 코멘트를 참고하며 열심히 적었고 지난 번 일기를 확인하며 이번에는 틀린 부분이 4군데밖에 없다며 정말 좋아했습니다.   

 

#지아: 항상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는 지아는 팝송을 따라부르며 의자 앉기 게임한 것을 제일 좋아했습니다.지아는 연극 때 배운 팝송을 따라부르며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게임에서 이겨 베시시 웃는 모습은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오늘 지아가 또 즐겁게 참여한 수업은 줌바 댄스입니다. 원래도 춤 추는 것을 좋아하는 지아는 오늘 줌바 댄스에서 제일 밝은 표정으로 춤췄습니다.저녁에 밥도 맛있게 먹은 지아는 수학 문제를 풀다가 잠들었습니다.  

 

#시연: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 질문을 하고 손을 들어 발표도 잘 하는 시연이는 활동적인 수업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승부욕도 강해서 게임을 할 때 항상 의욕이 넘칩니다. 게임에서 지더라도 남은 게임을 즐겁게 바라보며 즐기고 있습니다. 줌바 댄스 출 때도 시연이는 흥에 겨워 열심히 춤을 췄습니다. 선생님의 구호에 맞춰 춤을 춘 시연이는 너무 재미있다며 더 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오늘 자기가 생각한 것보다 단어 시험을 못봤다고 무척이나 아쉬워했고 내일 꼭 잘하겠다며 잠들었습니다. 

 

#영채: 친구들과 밝게 잘 어울리는 영채는 오늘 수업도 열심히 들었습니다. 요즘 들어 귀여운 제스쳐가 많아진 영채는 수업 시간에 정답을 말할 때 제스쳐를 쓰며 열심히 설명을 합니다. 밝은 모습으로 수업 참여도가 높은 영채는 페이스 페인팅도 잘했습니다. 같은 반 아이들은 그림을 잘 그리는 영채에게 자기도 그려달라고 했습니다. 칭찬에 부끄러워하는 영채는 못그린다고 말하면서 열심히 그림을 그렸습니다. 저녁 식사 이후 몸이 으슬으슬 떨린다고 하여 약을 먹이고 푹 재웠습니다. 다행히도 열이 오르지 않았습니다. 내일도 계속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현유: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는 현유는 오늘도 선생님 말씀에 집중하며 열심히 필기했습니다. 처음보다 영어 일기 쓰는 시간이 빨라진 현유는 사전을 찾아가며 일기를 열심히 썼고 단어 공부를 했습니다. 오늘 단어 시험에서 어제 저와 약속한 점수을 넘어서 무척 기특했습니다. 현유도 자기가 약속을 지켜냈다는 점과 영어 단어를 외웠다는 뿌듯함에 무척이나 좋아했습니다. 밤에 현유는 언니들과 함께 장기자랑을 연습하다가 도연이와 노래를 만들고 그림을 그리다가 잠들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