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811]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19 인솔교사 김수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8-08-11 23:59 조회828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민선, 이솔, 윤준, 현경, 희서, 지원, 주연, 다은이를 맡은 인솔교사 김수연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아주 더운 날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오랜만에 스포츠 수업을 하는 날이라서 오늘은 짝 피구를 하기로 예정 되어있었습니다. 오전에 수업을 진행한 아이들은 피구를 했지만 오후쯤이 되자 햇볕이 심하게 더워져서 다시 수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더운 날이라 그런지 오늘 수영을 한 친구들은 물 속에서 더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CIP 수업시간은 모아나 뮤지컬 춤 연습을 한 친구들과 뮤지컬에 쓸 목걸이를 만든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몇몇 친구들은 아직도 춤 연습 하기를 조금 부끄러워하는 것 같았지만 선생님의 지도하에 금방 춤을 잘 따라 했습니다. 특히 같은 반인 현경이와 유준이, 희서네 반은 춤을 프로댄서들만큼 잘 추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오늘 저녁으로는 아이들이 제일 먹고 싶어하던 치킨과 떡볶이가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캠프에 온 이후로 오늘 저녁을 가장 맘에 들어 했습니다. 외국에서 먹는 떡볶이라 그런지 허겁지겁 두 세 번씩 더 먹은 친구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수학수업이 끝나고 숙소에 돌아와서도 아이들은 오늘 저녁을 극찬하기에 바빴습니다. 아이들이 얼마나 한국음식을 그리워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요즘 아이들의 주된 관심사는 매점과 장기자랑 연습입니다. 아이들은 요즘 저녁을 맛있게 먹고 나서도 매점에 많이 가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단어시험을 모두가 5개 미만으로 틀리면 그 다음 날 매점에 가기로 약속을 했습니다. 약속을 하고 나니 아이들은 단어를 더욱더 열정적으로 공부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남자아이돌 그룹의 노래를 춤추기로 결정했습니다. 저희 반 아이들 중 춤을 아주 잘 추는 친구가 몇 있어서 그 아이들이 다른 아이들을 잘 이끌어주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장기자랑 날이 많이 기대가 됩니다.
*아래는 아이들 개별 코멘트입니다. (*일지의 코멘트 순서는 아이들 이름순입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좋아하는 수업 or 선생님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 김민선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수업은 로지 선생님 수업이다. 우리가 힘들어 할 때 힘을 주시고 노래도 가끔 틀어주셔서 1시간 20분이 빨리 지나가서 너무 좋아요.
- 김이솔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수업은 CIP 수업이다. 왜냐하면 1시간 20분의 공부에서 벗어나 만들기와 연극 등을 하며 친구들, 동생들과 친해질 수 있고 자유시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 김윤준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수업은 CIP수업이다. CIP 시간은 다른 수업시간과 다르게 다른 학생들과도 쉽게 친해질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수업입니다. CIP수업을 통해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는 것 같아 가장 좋습니다.
- 김현경 : 내가 제일 좋아하는 선생님과 수업은 Dev 선생님의 speaking 수업이다. 영어를 제일 많이 말하는 시간이어서 실력이 진짜 느는 것 같고 Dev 선생님이 워낙 유머러스 하셔서 더욱 즐겁게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이다.
- 김희서 : 내가 제일 좋아하는 수업은 바로 바로 히비스커스에서 진행되는 Dev teacher의 스피킹 수업이다. 왜냐하면 그 선생님은 농담도 다 받아주시고 영어 문장을 더 길게 말할 수 있고 간결하게 말할 수 있게 도와주고 맛난 것도 짱 많이 사주셔서 좋다.
- 박지원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수업은 로지 선생님 수업이다. 우리가 힘들까 봐 틈틈이 쉬는 시간도 주시고 수업진도를 다 나가면 노래도 가끔 틀어주신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게임을 하는 것도 재미있다.
- 백주연 : CIP 수업은 제일 흥미 있고 재미 있는 수업이다. 6교시 수업 중 유일하게 책을 사용하지 않고 가위로 자르고 붙이고 춤도 추는 수업이어서 가장 흥미 있게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인 것 같다. 1:4 수업은 모든 수업 중 가장 집중이 잘 되는 수업이다. 담당 선생님은 디바 선생님이신데 선생님은 가끔씩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시지만 문법, 단어를 잘 가르쳐 주신다.
- 신다은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수업은 로지 선생님 수업이다. 가끔 일찍 끝내 주시고, 노래도 틀어주시고 멋지기 때문입니다. 수업 마지막 교시가 로지 선생님 수업시간이어서 너무 행복해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