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107]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9 인솔교사 주광진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9-01-07 23:34 조회785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김용균, 김지민, 한준, 박선준, 김준빈, 황석호, 전서휘, 한동훈 인솔교사 주광진 입니다.
오늘 말레이시아의 날씨는 어제의 걱정과는 달리 어제보다 화창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아주 쾌청한 봄 가을의 날씨였습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인해 날씨마저 화창해지나 봅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 아이들이 추위를 느낄 수도 있어 아이들에게 추운지 물어보았으나 습한 것보다 이렇게 바람부는 것이 더 좋고 시원하다며 오늘의 날씨를 좋아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들의 건강과 상태를 계속해서 확인하며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정규수업 일정은 어제와 동일하게 진행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수업은 확실히 어제보다 그룹 아이들과 더 친해지고 또 원어민 선생님들과도 친밀도를 형성했습니다. 그룹 아이들과 친해지면 친해질수록 수업에서의 자발적 참여도가 높아져 아이들의 수업 향상의 도움이 됩니다. 우리 아이들은 다들 성격이 좋아 어렵지 않게 그룹 아이들과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날이 갈 수록 성장할 아이들의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오늘의 스포츠는 수영을 했습니다. 남자아이들이 학교에서 체육시간만 기다리듯 아이들은 수업시간 중 스포츠 시간을 가장 기다립니다. 스포츠 시간은 그날 그날 일정에 따라 자습시간, 수영, 탁구 등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입니다. 즐겁게 수영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오늘 일자 앨범을 통해 보실 수 있으며, 오늘 수영하는 아이들의 사진이 부족하다 하더라도 다른 날의 스포츠 시간에서도 수영 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니 그 시간에 아이들의 사진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아이들은 각자 방 청소를 하였습니다. 부모님 곁을 떠나 청소가 익숙치 않은 아이들에게 청소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며 청결을 유지하는 법과 공동체 속에서 아이들과 협동해서 청소를 하는 방법을 깨우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의젓해질 중1, 중2, 중3 나이이니만큼 개인을 먼저 생각하기보다 공동체 속에서 함께 살아가는 법을 가르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일은 아이스링크장을 갈 예정입니다. 아이스링크장은 쇼핑몰과 같이 있으며 아이들이 그룹을 나누어 스케이트 타는 그룹, 쇼핑을 하는 그룹으로 나눠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용돈 100링깃을 기준으로 지급하였으며 개인이 더 필요하다고 얘기한 몇명은 10~50링깃 추가로 지급하였습니다. 아이들이 내일도 재밌게 액티비티를 다녀올 수 있도록 잘 관리 하겠습니다.
학생별 개별 코멘트 입니다.
#김용균
용균이는 어제와 동일하게 오늘 단어시험에서도 한 개를 틀렸습니다. 자신이 잘 외워지지 않는 단어는 형광펜으로 칠하면서까지
입으로 외우고 손으로 쓰고 자기는 재시험 없이 만점을 받겠다며 집중해서 공부하였습니다. 캠프 끝나는 날까지 많은 단어를 외워 갈 것이라 생각됩니다.
#김지민
지민이의 익살은 우리 가족을 항상 화목하게 만들어 줍니다. 형들에게도 붙임성이 좋아 장난도 많이 치면서도 형들이 하는 말은
제일 먼저 똑부러지게 잘 듣는 성격입니다. 지민이의 성격이 캠프 끝나는 날 까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준
한준이는 어제 영어 단어 시험 성적을 평소보다 잘 받지 않아 개인 면담시간에 이유를 물어보니 공부하는 시간에 집중을 안 했다고 하였습니다. 다음번에 칠 때는 집중해서 공부하자고 약속했고 오늘 시험을 친 결과 어제보다 상당히 향상된 점수를 받았습니다. 자기가 한 약속은 잘 지키는 듬직한 성격입니다.
#박선준
선준이는 오늘 아이들이 수영을 해서 빨래양이 평소보다 많이 나왔습니다. 빨래실에 두번 가야하는 상황에서 '선생님이랑 빨래방 갈사람' 이라고 묻자 선준이가 자원해서 같이 다녀왔습니다. 늘 솔선수범 하는 모습이 대견합니다.
#김준빈
준빈이는 어제 영어단어 시험에서 원래 영어단어를 10개씩 외워 25개씩 외우는 단어가 많다고 얘기하였습니다. 그러나 선생님과 같이 외울 수 있는 데 까지는 외워보자고 약속했고 오늘도 끝까지 남아 조금 더 노력하여 어제보다 향상된 점수를 받았습니다. 매일매일 향상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황석호
석호는 어제 단어 시험에서 자신이 원하는 성적을 받지 못해 오늘은 단어시험을 치기 전부터 꾸준히 단어를 외워 오늘은 향상된 점수를 받았습니다. 단어 공부시간에 단 한마디도 얘기하지 않고 혼자 집중해서 공부를 하는 모습이 대견스러웠습니다. 다음 단어 시험은 더 높은 점수를 기대해 봅니다.
#전서휘
서휘는 오늘 스포츠 시간에서 빛을 발휘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수영장에 먼저 들어가기가 꺼려져 우물쭈물 하고있자 서휘가 남자
답게 '야 다같이 들어가자' 며 아이들을 통솔해 아이들과 재밌게 놀았습니다. 서휘의 리더십이 빛을 발휘하는 순간이었습니다.
#한동훈
동훈이는 오늘 영어단어 시간에 집중을 못하였습니다. 오늘 영어단어 시험이 어땠는지 묻자 영어단어가 어렵지는 않았으나 자신이 집중하지 못해 영어단어를 못 외웠다고 하였습니다. 내일은 시간나는 틈틈히 외우겠다고 하였습니다. 다음날에 더 좋은 성적을 기대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