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812]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영어캠프 G02 인솔교사 구민서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23-08-12 23:24 조회300회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G02 새한, 선우, 민서, 강민, 주성, 시현, 희훈, 상현, 지원, 제형이 담당 인솔교사 구민서입니다.
뉴욕 호텔이 위치해있는 조호르바루는 구름이 햇빛을 막아 조금은 어두운 날씨입니다. 6시 반에 아이들 방마다 들어가서 한 명 한 명 깨운 후 아침식사 전에 씻을 수 있도록 깨웠습니다. 그 후 55분에 인원체크를 한 후 식당으로 향합니다. 오늘 아침 메뉴는 밥, 김자반, 치킨 너깃, 샐러드. 식빵, 된장국 입니다. 다 같이 든든하게 배를 채운 후 정규수업할 준비를 했습니다.
오늘 CIP 수업에서는 ‘MAKE A WEB WITH YARN’입니다. 캠프 기간 동안 재미있었던 일을 영어로 말하고 서로 손목에 실을 묶어서 우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캠프 기간 동안 서로 재밌는 일을 공유하면서 다 같이 웃고, 실로 장난치면서 행복해하는 아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 스포츠 시간에는 아이들이 기다리는 수영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저번에 사용하고 세탁한 수영복을 다시 꺼내들고 수영장으로 하나, 둘 모였습니다. 수영장에 들어가기 전에 저의 구호에 맞춰 약 10분 동안 준비운동을 한 후 크게 3가지의 위험사항을 아이들에게 확실히 교육했습니다. 오랜만에 수영 시간인지 아이들의 얼굴에는 시종일관 신나는 표정이었습니다. 오늘 날씨가 구름이 낀 만큼 수영 후 추워할 수 있었기에 수영장 옆에 있는 사우나를 가동해 아이들이 수영 후에도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신나는 수영을 한 후 허기진 아이들을 반겨주는 점심 식사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오늘 점심 메인메뉴는 현지식 카레로 한국에서 먹은 카레와는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생소한 맛일 텐데 다들 맛있게 먹는 모습이었습니다. 조금의 휴식시간을 가지고 아이들은 다시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정규 수업 시간에 THYS 선생님과 사칙연산기호를 영어로는 어떻게 표시하는지에 대해 배워보고 실제로 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니퍼 선생님과는 세계 1차 대전 때 침몰했던 배 이야기를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필립 선생님과는 수동태에 대해 배워보고 문제를 풀어보는 산을 가졌습니다. 딜런 선생님과는 ‘스크래블’ 게임을 했습니다. 스크래블은 알파벳이 써져있는 주사위를 던져서 단어를 만들어보는 게임입니다. 수영 시간이 있어서 피곤할법한데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기특했습니다.
수학 수업과 영어 단어 시험을 마무리로 정규 수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내일 액티비티 암벽등반을 하러 가는 날입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G02 아이들 인지라 내일 활동도 재밌게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캠프 기간 동안 가장 재미있던 일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현새한
친구들과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롤러코스터를 탔을 때와 오늘 수영하고 같이 사우나에 들어갔을 때 가장 재미있었다.
#김민서
친구들이랑 수영하고, 동물원 갔을 때가 가장 재미있었다. 같이 놀고 동물원에서 시원한 음료를 마실 때가 기억에 가장많이 남아서 재미있었나 보다
#이상현
레고랜드 다녀와서 수영했을 때 너무 재미있었다. 레고랜드 다녀와서도 재밌었는데 아파서 못했던 수영을 처음으로 G02 친구들과 같이 해서 매우 만족했다.
#박시현
디스코 나이트 할 때 정말 재미있었고 기억에 남았다. 그날 다음 액티비티를 가는 거였는데 그동안 수업하면서 생긴 피곤함과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었다. 인솔 선생님들이 춤 연습을 정말 열심히 하신 게 보여서 정말 멋있었다. 다음에 한 번 더 기회가 있다면 꼭 다시 하고 싶다.
#김강민
제형이 옷 갈아입는 거 봤을 때가 너무 웃겼다. 제형이가 옷 벗을 때 머리에 끼인 게 너무 웃겼다.
#황희훈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가서 롤러코스터를 타고 간식 먹고, 기념품 사고, 스타벅스에서 음료수 마셨을 때가 제일 재미있었다.
#손제형
수영할 때 주성이 빠트린 게 재밌었다. 주성이가 나를 4번 정도 자빠트렸을 때 내가 주성이 물을 먹였다. 같이 물장난친게 재미있었다.
#하선우
레고랜드 다녀와서 수영장에 들어갈 때가 제일 재밌었다. 액티비티 다녀와서 뭔가 부족했는데 수영을 해서 너무 좋았다. 이번 액티비티도 끝나면 친구들이랑 다 같이 수영하고 싶다.
#장주성
깜짝파티(디스코 나이트)할 때가 제일 재밌었다. 바로 다음날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가는 날이었는데 뭔가 긴장될 타이밍에 딱 좋게 놀아서 너무 좋았다. 오랜만에 뛰고 선생님들이랑 같이 춤추고 놀아서 너무 좋았다. 많이 엄청 놀아서 몸이 피곤해 푹 잘 수 있어서 좋았다.
#김지원
마리나 베이간 일이 제일 재밌었다. 왜냐하면 엄청 멋있고 너무 웅장하고 처음 보는 광경에 신기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