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125] 영국 명문공립 영어캠프 인솔교사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솔교사 작성일17-01-26 08:52 조회2,163회관련링크
본문
마지막으로 런던 여행을 하는 날이었습니다. 차가 많이 막혀서 2시간 동안 버스에 있어야 했지만 아이들은 그동안의 여행이 익숙해진 것인지 2시간 동안 지친 기색 없이 즐겁게 수다를 떨고 또 잠깐 잠에 들기도 하며 마지막으로 런던을 향하였습니다. 날이 조금 흐리긴 했지만 비는 오지 않았습니다. 또한 다행히 오늘은 야외 활동보다는 실내에서 구경하고, 뮤지컬을 보는 날이었던 터라 날이 흐린 것 역시 큰 문제는 되지 않았습니다.
런던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natural history museum에 방문하였습니다. 아이들은 특히 공룡 화석이 있는 곳에서 눈길을 떼지 못했습니다. 규모가 워낙 큰 박물관이라 다 둘러보는 데에는 무리가 있었지만 아이들은 짧은 시간 동안 열심히 돌아다녔답니다. 그리고 박물관 안에 있는 식당에서 아이들은 점심을 먹었습니다. 홈스테이에서 싸준 점심과 더불어서 박물관 식당에서 파는 미트파이를 먹은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영국 음식이 너무 느끼하다고 맛이 없다고 하던 아이들은 다 어디 갔는지 이제는 영국 음식도 척척 잘 먹는 아이들입니다.
박물관에서 나와 harrods 백화점에 갔습니다. 백화점 규모가 워낙 크고 외부에서 볼 때에도 굉장히 고풍스러운 건물이라 아이들은 사진기 셔터를 누르는 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백화점인만큼 가격대가 꽤 있어서 아이들이 물건을 구입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지만 그래도 아이들은 디즈니 스토어도 방문하고 식품관에서 초콜릿과 아이스크림을 사 먹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그리고 마침내 아이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뮤지컬 위키드를 보러 갔습니다. 한국에서 이미 위키드를 본 아이들도 있었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위키드를 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어떤 아이들은 뮤지컬을 보기 전 미리 줄거리를 찾아본 반면 어떤 아이들은 아무런 정보 없이 그냥 보았습니다. 물론 영어로 진행되는 뮤지컬이라 아이들이 모든 것을 이해하기는 조금 어려웠지만 극 자체가 워낙 연출도 화려하고 노래가 좋아서 아이들 모두 즐거워했답니다. 영국에서 영어로 뮤지컬을 본 것이 아이들에게 아마도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답니다. 뮤지컬이 끝난 뒤 아이들은 삼삼오오 모여서 자신이 이해한 것이 맞는지 서로 이해한 장면들에 대해 얘기하기 바빴습니다. 아이들이 대부분의 장면들을 다 이해한 것을 보며 아이들이 기특하기도 했답니다.
이번 런던 여행을 마지막으로 아이들의 영국 여행은 끝이 났습니다. 런던, 옥스포드, 캠브리지, 그리니치, 리즈캐슬 등 많은 곳에 다녀왔는데 아이들이 나중에 더 커서 이곳에 왔을 때 이번 여행을 발판 삼아 영국을 한층 더 즐길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내일과 내일 모레를 마지막으로 켄터베리 학교에서의 생활에도 마침표를 찍습니다. 아이들이 마지막까지 버디와 잘 지내고 학교에서 즐거운 추억 더 많이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권용범님의 댓글
회원명: 권용범(KYB3767) 작성일한국은 설 준비로바쁜데,애들은 즐거운 추억 쌓기로 바쁘네요~^^
김수연맘님의 댓글
회원명: 태정인(tji74) 작성일
아이들이 마지막 런던여행을 멋있게 마쳤네요
이제 런던을 떠나오는게 아쉬울듯요~
이성언맘님의 댓글
회원명: 이성언(james) 작성일
아쉬운 시간들이 지나가고 있네요.
많은것을보고 많은것을 가슴에 담고 올것 같네요.
그곳에서본 위키드는 어떤느낌이였을까요?
비록 다 알아들을수는 없었겠지만 감동이 있었겠죠^^
그동안정든 버디친구와에 이별도 기다리고 있네요.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8) 작성일안녕하세요 용범이 어머님! 어머님 말씀대로 아이들은 이곳에서 추억을 쌓느라 아주 정신이 없답니다~앞으로 남은 유럽여행도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8) 작성일안녕하세요 수연이 어머님! 런던에서의 여행을 특히 인상깊었다고 말했던 수연이라 영국을 떠나는게 못내 많이 아쉬운가 봐요~ 그래도 유럽여행 남았으니 유럽여행에서도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솔교사님의 댓글
회원명: (18) 작성일안녕하세요 성언이 어머님! 무뚝뚝하고 말 없던 성언이었는데 이제는 웃기도 잘 웃고 말도 많이 하곤 해요~ 성언이가 변화하는 모습을 보며 성언이가 이곳 생활을 잘 즐기고 있는 것 같아 저희도 마음이 놓인답니다~ 마지막 유럽여행도 무사히 안전하게 잘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